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

군산저수지, 옥산저수지

♥사랑 2018. 10. 15. 09:14

  회사 퇴직동료들과 9월에는 전남 함평소재 용천사 꽃무릇을 구경하고, 10월은 전북 군산시 옥산면에 있는 군산저수지둘레길을 걷기로 하였습니다.

동료중 박사님이 사전에 동선과 음식점 그날의 완벽한 일정으로 즐겁고 행복하고 재미있는 하루입니다 아침에 날씨가 흐려서  걷기에 아주 좋은 날이었습니다. 숲속 길을 걸으면서 지난달에 못다한 이야기 꽃을피우며 바람이 불면 가고 구름이 머물면 쉬어가는 행복한 웰빙시간이었습니다

 

  군산저수지옥산저수지)는 과거 상수원보호구역으로서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자연을  그대로 간직한 곳이며 지금은 시민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곳은 군산저수지를 보호하는 것처럼 둘러친 방풍림과 원시림이 그대로 전개되어 있으며. 만약에 수원지로 사용하지 않고 개방되었다면 지금의 원시림이 존재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군산저수지는 자연이 주는 깨끗한 수풀속의 공기와 원시림이 전개된 자연을 볼 수 있는 자연생태 탐방로로 제격이며 이곳은 등산로와 주변 산책로가 있어서 등산과 도보 여행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원시림처럼 자연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군산저수지 주변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자연으로 평화롭고 옥산(玉山)이라는 지명이 말해주듯 저수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작은 산들이 마치 구슬처럼 아름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