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충청도 여행

활옥동굴, 대한민국 사계절 테마 관광지 100선

♥사랑 2024. 6. 14. 00:30

활옥동굴, 물과 빛이 흐르는 하얀 동굴 여행

충주 활옥동굴은 1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동양 최대 활석 광산입니다. 광산의 역할을 마친 활옥동굴은 광산의 역사와 동굴의 자연을 살린 힐링과 체험의 관광 테마파크로 재탄생하였습니다.

동굴 벽이 석회암의 하얀빛으로 채워져 하얀동굴'이라 불리는 활옥동굴은 충주호 일원의 맑은 공기와 지하수를 고스란히 받아 쾌적한 환경을 자랑합니다. 또한 사계절 구분 없이 11~15도 의 일정한 온도를 유지함으로써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봄가을에는 미세먼지 없이 힐링하며 동굴의 신비를 경험할 수있는 곳입니다100년 광산이 남겨준 권양기와 광차 옆에서 와인과 식초가 익어가고, 푸른 와사비가 자라며, 송어와 철갑상어가 동굴 호수에서 유유히 헤엄치는 곳. 넓고 깊은 활옥동굴에서 미지의 탐험을시작해 보세요!

충청북도 충주시 관광지 방문객 1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사계절 테마 관광지 100> 선정

활옥광산(구 동양광산)1900년에 발견되어 백옥, 활석, 백운석 등을 채취하던 광산입니다. 1929년 활석 광산으로 본격 개발되고 광복 후 광산 규모가 성장하면서 한때 세계 각국에 광물을 수출하고 국내 수요도 충당하는 동양 최대 규모의 광산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100년 넘는 기간 동안 갱도 57km(비공식 87km), 수직고 711m가 개발되었고 아시아 최대 규모의 500마력 권양기, 지하로 내려가는 45도 경사의 사갱, 광물을 실어 나르던 광차 등이 현장에 보존되어있는 한국 광산 역사의 큰 자취입니다.

활옥광산은 전성기 충주시민 1천여 명이 일할 정도로 성장하였으나 1990년대 이후 수입 활석 의존도가 높아지고 고품질 원석이 고갈되며 점차 쇠퇴기를 맞았습니다.

활옥광산은 2001년부터 붕락식 공법 등 광산의 현대식 공법과 장비를 이용해 동굴 대형화를 꾀하며 광산업을 유지하는 동시에 관광사업을 준비해갔습니다.

그리고 산업화의 흔적으로 남겨진 갱도와 광산 시설물을 관광자원으로 변모시킴으로써 2019년 충주 활옥동굴이라는 지역의 관광명소로 재탄생하기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동굴농원

스마트팜 시스템을 이용한 동굴속 풀고추냉이(와사바)으 재배 농원입니다

동굴 보트 장 : 암벽 아래 신비로운 호수에서 투명 보트를 즐겨보세요

와인동굴 : 국내외 특별한 와인과 음료들을 즐길수 있습니다

기프트샵 : 동굴안의 고추냉이 상점

자연을 담은 정원 : 꼬마 기차길과 연못, 다양한 꽃과 푸른ㅇ 잔디로 꾸며진 야외공간으로 일부 남겨진 광산의 흔적과 함께 활옥동굴의 사계절을 즐길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