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추석 가정예배, 전주동부교회
2024 추석 가정예배, 전주동부교회
28장 복의 근원 강림하사
본문: 히브리서 11장 13~16절
13.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임을 증언하였으니
14. 그들이 이같이 말하는 것은 자기들이 본향 찾는 자임을 나타냄이라
15. 그들이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라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16. 그들이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들의 하나님이라 일컬음 받으심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시고 그들을 위하여 한 성을 예비하셨느니라
더 좋은 고향
오늘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 추석입니다. 이처럼 풍성한 계절에 온가족이 한 자리에 둘러 앉아 예배하게 하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립니다.
히브리서 11장을 흔히 '믿음장'이라고 부르는데 그 안에는 많은 신앙의 성도들 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더 좋은 고향인 천국을 사모했습니다. 13절에 보니 그들은 약속을 멀리서 바라보고 믿었다고 했습니다. 그 약속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후일 예수님 자신이 믿음의 조상 아브라함부터 그 약속을 믿었다고 확인해 주셨습니다. "너희 조상 아브라함은 나의 때 볼 것을 즐거워 하다가 보고 기뼈하였느니라"(요8:56) 구약의 성도들도 장차 오실 예수님을 믿음으로 천국에 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직 천국으로 가는 길은 예수 그리스도 밖에 없습니다(요14:1-6). 그러므로 오직 예수님을 구주로 믿고 천국을 사모하는 신앙이 중요합니다. 그러면 천국을 사모하는 우리는 이 땅에 사는 동안 어떤 모습으로 살아야 할까요? 나그네 인생으로 살아야 합니다(13-14절). 이땅은 잠시 머무는 곳이고 천국은 우리의 행선지요, 영원한 본향이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으로 나그네 인생은 다음과 같은 삶을 살아야 합니다.
첫째, 거룩한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나그네는 이 세상 소속이 아니라 천국 소속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에 살지만 세상과 구별되게 살아야 합니다. '거룩하다'는 말은 '구별되다' '분별되다' '다르다'라는 뜻입니다. 즉 세상의 죄악에 물들지 않고 하나님을 닮은 모습으로 살아야 한다. 는 것입니다. 그럴 때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고 세상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존재를 증거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인내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나그네는 또한 외국인입니다. 우리는 천국 백성이므로 이 세상에서는 외국인입니다. 천국을 소망하는 기쁨이 있는 반면 세상에서 당하는 고난과 핍박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위로가 있고 천국을 바라보는 소망이 있기에 우리는 인내하며 살아갈 수 있습니다.
셋째, 최선의 삶을 살아야 합니다.
나그네 인생은 지나가는 삶입니다. 아주 짧은 인생입니다. 그러므로 기회를 선용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재물, 시간, 건강, 재능 등을 최선을 다해 선용해야 합니다. 천국에 아무것도 갖고 갈 수 없습니다. 천국에는 길이 모두 황금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계21:21) 금괴를 가져갈 필요도 없습니다.
추석을 맞이해서 고향을 그리워하고 또 고향을 찾는 것은 좋은 일입니다. 그러나 그보다 더 좋은 영혼의 고향인 천국이 있음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천국을 소망하는 나그네 인생으로 늘 승리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우리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 추석입니다. 추석을 맞이하여 풍성한 결실의 계절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함께 기쁨을 나눴 으면 좋겠습니다.
주기도문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지은 자를 사하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
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다 -아멘-
전주동부교회 홈페이지 www.cjdb.or.kr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우리 가정의 주인이신 하나님
오늘 이 예배를 드릴 수 있도록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