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2024/11/08 3

갈라디아서 2장, 전주동부교회

갈라디아서 2장     할례자의 사도와 이방인의 사도1. 십사 년 후에 내가 바나바와 함께 디도를 데리고 다시 예루살렘에 올라갔더니2. 계시를 따라 올라가 내가 이방 가운데서 전파하는 복음을 그들에게 제시하되 유력한 자들에게 사사로이 한 것은 내가 달음질하는 것이니 달음질한 것이 헛되지 않게 하려 함이라3. 그러나 나와 함께 있는 헬라인 디도까지도 억지로 할례를 받게 하지 아니하였으니4. 이는 가만히 들어온 거짓 형제들 때문이라 그들이 가만히 들어온 것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가 가진 자유를 엿보고 우리를 종으로 삼고자 함이로되5. 그들에게 우리가 한시도 복종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복음의 진리가 항상 너희 가운데 있게 하려 함이라6. 유력하다는 이들 중에(본래 어떤 이들이든지 내게 상관이 없으며 하나..

[겨자씨] 말씀을 들고 다닐지라도…

[겨자씨] 말씀을 들고 다닐지라도…이스라엘 백성들이 목숨처럼 지키는 말씀이 있습니다. 바로 쉐마(신명기 6:4~9)의 말씀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암송하고 테필린이라는 작은 상자에 말씀을 넣어서 이마와 팔뚝에 붙이고 다닙니다. 또 메주자라는 상자에 담아서 현관문에 붙여놓습니다. 말씀과 동행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성경 그대로 지키는 훌륭한 신앙문화입니다. 성지순례를 가보니 통곡의 벽에 저런 차림을 한 사람이 많았고 심지어 호텔 방에도 메주자가 붙어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 이 쉐마의 말씀으로 서기관을 가르치신 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을 음해하려는 온갖 시도가 자행될 때였습니다. 한 서기관이 가장 큰 계명이 무엇이냐는 질문을 던졌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첫째는 이것이니’ 하시면서 쉐마의 말씀을 들려주셨습니다. 둘째로 ..

갈라디아서 1장, 전주동부교회

갈라디아서 1장      인사1. 사람들에게서 난 것도 아니요 사람으로 말미암은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와 그를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신 하나님 아버지로 말미암아 사도 된 바울은2. 함께 있는 모든 형제와 더불어 갈라디아 여러 교회들에게3. 우리 하나님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원하노라4.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곧 우리 아버지의 뜻을 따라 이 악한 세대에서 우리를 건지시려고 우리 죄를 대속하기 위하여 자기 몸을 주셨으니5. 영광이 그에게 세세토록 있을지어다 아멘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8.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