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갓바위, 목포여행

♥사랑 2024. 9. 3. 00:30

목포 갓바위, 목포여행 

목포 갓바위 명칭은 삿갓을 쓰고 있는 암석 모습에서 유래되었다. 이러한 모습은 약 8천만년전 화산활동에 따른 화산재가 굳어진 응회암이 파도에 따른 충격과 함께 바닷물과 염분이 암석 모양을 변화시킨 결과이다. 삿갓 모양 아래쪽 움품 패인 부분은 끊임없는 파도와 염분에 의해 부서져 구멍이 생기게 되었고 이로 인해 패인 공간은 그늘로 인해 항시 젖어있는 상태에서 더욱 쉽게 부서지면서 확대 되었다. 삿갓 모양의 윗부분은 파도와 바닷물에 의해 암석에서 분해된 광물 성분 중 일부 풍화에 강한 광물들이 떠밀려 윗부분에 자리 잡게 되었다. 이후 상부는 반복해서 햇별에 마르게 되고 딱딱해지면서 현재의 삿갓모양을 형성하였다따라서 목포 갓바위는 파도와 염분 그리고 햇별 등이 복합적으로 만들어낸 결과로 암석이 지질학적으로 변해 가는 과정을 잘 보여주고 있다. 또한, 갓바위에는 슬픈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갓바위 전설

아주 먼 옛날에 병든 아버지를 모시고 소금을 팔아 살아가는 젊은이가 있었는데 살림살이는 궁핍하였지만, 아버지를 위해서는 어떠한 일도 마다하지 않는 착한 청년이었다.

아버지의 병환을 치료하기 위해 부잣집에 머슴살이로 들어가 열심히 일했으나 주인이 품삯을 주지 않아 한 달 만에 집에 돌아와 보니 아버지의 손과 발은 이미 식어있었다.

젊은이는 한 달 동안이나 병간호를 못한 어리 석음을 한탄하며, 저승에서나마 편히 쉴 수 있도록 양지바른 곳에 모시려다 그만 실수로 관을 바다 속으로 빠트리고 말았다. 불효를 통회하며 하늘을 바라 볼 수 없다며 갓을

쓰고 자리를 지키다가 죽었는데, 훗날 이곳에 두 개의바위가 솟아올라 사람들은 큰 바위를 '아버지바위' 라 하고 작은 바위를 '아들바위' 라고 불렸다는 전설이 있다고 합니다.

입암산 (122.4m) 오르는 계단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