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

♥사랑 2024. 9. 13. 00:30

보성 득량역 추억의 거리

득량 추억의 거리에는 50년 탄 추억다방. 이발관, 초등학교, 구멍가게, 역전만화방 등이 조정되하 있다. 70~80년대 차량인 포니. 등도 함께 보고 체험 할 수 있다 추역의 거리에 워치할 특량역 내부에는 오래된 역무관 모자, 옛날 기차역, 손으로 삐뜰삐뜰 쓴 기차 간표 등이 있어 추억여행 장소로서 적합하다.

득량역

임진왜란 당시 비봉리 선소 알섬(지금의 득량도)에서 이순신이 왜군과 대치하던 중 아군의 식량이 떨어져 비봉리 선소에서 식량을 조달하여 왜군을 퇴치했다. 이에 '얻을 ()''곡식 ()'자를 인용하여 득량이라 한데서 유래하였습니다.

이순신 운주당

이순신 장군이 백의종군하며 군사전략을 짜고, 수군들과 어울렷던 휴게 공간! '운주당' 이 득량에 나타났다! 운주당 뒷마당에 자리잡은 보성의 특산품 '미력옹기'는 장군의 의로움을 달래주는 것 같죠?

내가 득량역에 온것을 적에게 알리지 말라 

득량역은 경전선의 철도역입니다. 19301225일에 영업을 시작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간이역 문화공간 프로젝트 실시역이 되어 역사 내 공간이 리모델링 되었으며, 또한 역 앞주민들이 나서서 역 앞에 1970년대를 바탕으로 한 추억의 거리를 조성하여 이 점을 들어 남도해양관광열차의 정차역으로 선정되었습니다2015년 추억마을 개장 및 코스프레축제로 현재 보성의 새로운 관광명소로 떠 오르고 있는 아름다운 기차역입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