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사랑 2023. 10. 4. 00:10

진안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전주-진안 간 모래재 길 끝머리 터널을 지나면 나타나는 1.5km 메타세쿼이아 길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에 따라 느낌과 분위기가 달라지는 멋스러운 길로 영화나 드라마의 중요 촬영지가 되고 있다.

전라북도 진안군 부귀면 섿동리 69-3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일원에서는 202212월부터 20242월 까지 부귀 메타세쿼이아길 관광지원사업을 진행중입니다.

메타세쿼이아길 겨울 풍경

메타세쿼이아길 여 풍경

모래재는 전라북도 진안군 부귀면 세동리와 전라북도 완주군 소양면 신촌리 지역을 연결하는 고개이자 도로이다. 모래재는 주화산에서 시작된 능선을 동서로 가로지르는 고개이며 모래재 자체는 높지 않으나 완주군 소양면 화심리에서부터 높은 고도가 시작되어 신촌리까지 이어진다.

 

 

이곳은 전북 진안군의 지역 관광명소인 부귀면 메타세쿼이아 길입니다. 흡연 및 음주 행위를 삼가시고 주차는 인근 주차장을 이용 바랍니다. 특히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차도에서의 사진 촬영 행위'를 금지하오니 협조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국도 26호선은 본래 1912년에 개설된 곰티재를 통과하였으나 곰티재는 음지 통과 부분과 굽이가 많으며 경사가 급하여 1966년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약 6년간의 공사로 1972년 도로를 만들고, 정상부에 약 240m모래재 터널을 뚫어 거리를 단축하게 했습니다.

모래재 휴게소 북쪽에는 전주 공원 묘원이 있으며, 진안군 방향으로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