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

영덕 강구항, 주왕산, 장계향문화축전

♥사랑 2018. 10. 22. 14:38

코레일 광관광개발에서 주관하는 "버스투어"

영덕 강구항 일출, 주왕산, 장계향문화축제

2018년 10월 20일 0시 10분 전주종합경기장(버스1대)을 출발, 익산회원(버스2대)합류

05시 20분 영덕 해파랑 공원(강구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일출의 의미가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면, 꼭 연초에만 새로운 시작이 필요한 것은 아니고,

꼭 이름난 관광지에서만 봐야만 하는 것도 아닐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일출여행을 결정하고,

새롭게 세상에 도전해보는것입니다.!

경북 영덕군 강구면 영덕대게로 132

구(지번) 주소강구면 강구리 584 (지번)

영덕 강구항에 위치한 해파랑공원은 영덕대게축제 등 넓은 공간이 조성되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공원입니다. 해파랑공원 옆에는 대게거리가 있고 공원에서 바닷길을 따라

영덕 블루로드길을 걸을 수 있는 산책로가 있으며 일출을 보기에 아주 좋은 장소 입니다.

그러나 우리팀은 기상상황으로 구름이 조금 있는 상태 였습니다

일출 시간 약 6시 30분

강구항에서 아침 식사를 하고

08:00 에 강구항을 출발 하였습니다

9시 10분 청송 주산지 도착

주산지(注山池)는 경상북도 청송군 부동면 이전리에 있는 저수지입니다. 주산천 지류의 발원지이며,

주왕산국립공원에 자리 잡고 있다. 2013321일 대한민국의 명승 제105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약 300년의 세월이 전해지는 저수지로 영화, "봄, 여름,가을 ,겨울 그리고 봄"의 촬영지입니다.

마르지 않는 못의 비밀

주산지(注山池)는 1720년 8월 조선조 경종원년에 착공하여 그 이듬해 10월에 준공한 저수지입니다.

길이는 200m이고 평균수심이 약 8m인 주산지는 준공이후 현재까지 아무리 오랜 가뭄에도 물이 말라

밑바닥이 드러난 적이 한번도 없다고 합니다. 주산지에는 뜨거운 화산재가 엉겨 붙어 만들어진

용결응회암이라는 치밀하고 단단한 암석이 아래에 있고, 그 위로 비용결응회암과 퇴적암이 쌓여

전체적으로 큰 그릇과 같은 지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비가 오면 비용결응회암과 퇴적암층에서 스펀지

처럼 물을 머금고 있다가 조금씩 물을 흘려보내기 때문에 이처럼 풍부한 수량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특히 주산지에는 150여 년이나 묵은 왕버들이 자생하고 있는데, 그 풍치가 아름다워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명소입니다. 암석, 물, 나무가 어우러져 사계절 다른 풍광을 선보이는 주산지는

2013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105호로 지정될 정도로 가치가 매우 높은 자연유산입니다.

부동면 일대에 솟아있는 높이 720m의 주왕산!

주왕산(周王山)은 1976년 우리나라 12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경북 제일의 명산으로 산의 모습이 돌로 병풍을 친것 같다하여 옛날에는 석병산(石屛山)이라 하였습니다.
  주왕산은 신라말부터 주왕이 은거하였던 산이라 하여 주왕산으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주왕은 중국 당나라 때

주도라는 사람으로 진나라의 회복을 꿈꾸며 반역을 일으켰으나 당나라 군사에게 패하여 이곳 석병산(주왕산의옛이름) 까지 쫓기어 왔습니다. 이에 당나라 왕이 신라왕에게 주왕을 잡아달라 요청하여 주왕은

이곳에서 신라장군 (마장군 형제들) 에 의해 주왕굴에서 최후를 마쳤습니다.

주왕산의 특징은 산 이름을 주왕이라는 사람의 이름에서 따왔는데, 주왕산은 주왕과 관련된 전설의

산이기도 합니다. 또한 주왕산은 설악산, 월출산과 더불어 우리나라 3대 암산(岩山)중에 하나입니다.
  주왕산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천년고찰인 대전사를 비롯한 사찰과 아름다운 계곡, 폭포와

굴이 있으며, 주왕산(720m), 가메봉(882m) 등의 산봉우리가 있습니다.
주왕산은  병풍바위, 급수대, 시루봉, 학소대 등의 기암괴봉과 용추(龍湫)폭포(제1폭포), 절구폭포

(제2폭포), 용연(龍淵)폭포(제3폭포)가 한데 어울러져 산세가 웅장하고 아름답습니다.

•  15시경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에 도착하였습니다
  • 이곳은  영양군 석보면 원리리 산7번지 일원 (영양군 석보면 두들마을1길 42) 소재

•    하나의 이름으로 담아내기에는 너무나 크고 아름다운 일생. 서예가, 화가, 시인, 사상가, 교육자, 과학자, 사회사업가 그리고 어머니.

주어진 삶 오롯이 걸었을 뿐인데 시대의 한계, 성별의 굴레, 신분의 차이를 넘어 교훈과 감동으로 역사가 된 장계향.

그 위대한 어머니의 발자취를 한 곳에 정리하고 업적과 말씀을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오늘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들에게 더 나은 내일을 향한 길을 제시합니다.

장계향 문화  문화축전을 관람 및 참여 하고 17시 출발하여 의성 휴게소에서 자유석식,

전주종합경기장에 22시경 도착하여 해산 하였습니다.

즐겁고 행복하였던 코레일 버스 투어였습니다

수고 하신 국제 관광 기사님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함께 참여하였던 모든 분들에게 사랑을 날려드리며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