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순천 시티투어, 야간투어, 와온해변, 아래장 야시장, 동천, 죽도봉 공원(팔각정 전망대)

♥사랑 2024. 6. 4. 00:30

순천 시티투어,야간투어, 와온해변, 아래장 야시장, 동천, 죽도봉공원(팔각정 전망대)

5월31일(금) 전주에서 기차를 타고 순천에 도착, 순천역 '시티투어 승강장'에 17시 45분에 대기하고있는 18인승 검정색 버스에 탑승하니, 제주, 부산, 인천, 전주등에서 오신 여행객과 함께 친절한 가이드님의 안내와 함께 기사님의 평안한 운전으로 18시 출발하여 와온해변에 18:30 도착하여 가이드님의 설명을 듣으며 여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시티투어 탑승료: 성인,경로,장애인, 유공자=5,000원: 청소년, 군인=3,000원: 어린이=2,000원: 무료=미취학아동  ※ 미포함 : 입장료 및 식비, 여행자 보험등. 여행을 마치고 순천역 도착시간은  21시 30분 이었습니다.

해변 앞바다에는 사기섬이라 불리는 작은 무인도가 있다. 이 섬은 학이 납작하게 엎드린 모양이라 하여 학섬이라고도 하고 밥상을 엎어놓은 것 같다 하여 상() 섬이라고도 하는데, 예전에는 섬 안에 주막이 있어 뻘배(꼬막을 잡을때쓰는 널)를 타고 조업을 나갔던 어부들이 목을 축이고 돌아왔다고 한다

본 마을은 순천시의 최남단에 위치해 서기 1600년대경 선대주민 들이 마을에 터를 잡아 오늘에 이르고 있다. 뒷산이 소가 누워있는 형상이라하여 누울와()) 따뜻할 온()으로 와온이라 이름지었다고하며, 주변에 소의 관련된 소코바위와 구싯골 똥뫼등이 분포되어 있다. 110여호 400여명이 4개반으로 구성되어 마을을 이루고 있습니다.

순천 웃장은 순천의 위쪽에 순천 아랫장은 아래쪽에 위치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아랫장 야시장에서는 금,토 먹거리 야시장이 18:00 ∽22:00 운영되며 문화 공연은 1부 19:10 19:40, 2부 20:10 20:40까지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순천동천은 기존 아스발트 포장도로였던 곳에 흙을 채우고 인조 잔디를 깔아 2Km를 야경을 즐기면서 산책 할수 있는 순천의 명물이 되었다고 합니다. 순심양이  우리를  반갑게 맞아주고 있습니다.

동천 출렁다리는 현수식 보행교로 연장 181m 폭 1.5m 통행하중 300kg/㎡ 이며 2020년 7월 준공하였다고 합니다

죽도봉 공원 팔마탑

팔각정 전망대 강남정(江南亭)

강남정은 19811015일 건립된 3층 팔각정으로 시가지 전경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죽도봉 정상에 위치하여 많은 시민이 즐겨 찾는 휴식처 입니다예로부터 순천의 산수가 수려하고 인심과 물산이 부유하여 동국여지승람 등 옛 문헌에 일명 강남이라 일컬었던 고사에서 유래하여 이 정자의 이름을 강남정이라 하였습니다.

이 고장을 찾는 이들은 누구나 강남정에 올라 삼산 이수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날로 변화하는 도시 발전상을 본 후에야 비로소 순천의 참 모습을 알수 있을 것이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