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3년 겨자씨

[겨자씨] 촐루테카 다리의 교훈

♥사랑 2023. 5. 24. 00:10

[겨자씨] 촐루테카 다리의 교훈


중앙아메리카 온두라스에 촐루테카라는 강이 있습니다. 그 지역은 잦은 태풍으로 인해 도시를 이어주는 다리들이 자주 유실되는 곳이었습니다. 1998년 온두라스 정부는 한 기업을 통해 484m의 튼튼한 철제 다리를 만들었습니다. 이전에 볼 수 없던 크고 견고한 다리는 그 지역의 자랑거리가 되었습니다. 그해 가을 미치(mitch)라는 이름의 강한 허리케인이 그 지역을 강타했습니다. 사흘간 쏟아진 폭우로 100개 넘는 다리가 파괴됐으나 새 철제 다리는 멀쩡했습니다. 다만 문제는 토사가 강물을 덮으면서 물줄기가 완전히 바뀌어버렸다는 겁니다. 거대한 강물은 철제다리 아래가 아닌 옆으로 흘러가게 됐습니다. 다리는 건재했지만 쓸모 없는 다리가 되고 말았습니다.

촐루테카강의 다리는 우리에게 큰 교훈을 줍니다. 코로나19 이후 세상의 변화는 우리의 상상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옥석이 가려지는 시대입니다. 지켜야 할 본질과 바뀌어야 할 비본질을 잘 구분하는 지혜와 과감한 결단이 필요합니다. 현실에 안주하거나 과거에만 사로잡혀 있다면 촐루테카강의 다리처럼 될 수 있습니다. 시대를 분별하십시오, 그리고 강하고 담대하십시오.

안광복 목사(청주 상당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303040&code=23111512&c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