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경상도 여행

함양 상림, 천년의 숲

♥사랑 2023. 6. 16. 00:10

함양 상림, 천년의 숲

상림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 된 인공림으로 1,100여년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어 "천년의 숲"이라 불린다. 신라 진성여왕때 고운 최치운 선생이 천령군(함양의 옛명칭)의 태수로 있으면서 백성을 재난으로 부터 보호하기 위해 조성하였다. 천연기념물 제154호로 약 64,000평의 면적에 120여종의 활엽수와 다양한 수종 2만여 그루가 1.6km의 둑을 따라 8020m폭으로 조성 되어 있다고 합니다

 

연리목(連理木)뿌리가 다른 두나무의 몸통이 합쳐져 하나가 된 것을 연리 목이라 하고 가지가 합쳐져 하나가 된 것을 연리지라 한다. 연리목과 연리지는 부부간의 금슬이나 남녀간의 애정이 깊음을 비유한다 특히 이 연리 목은 수종이 서로 다른 느티나무와 개서어나무의 몸통전체가 결합되어 있어 더욱 상서로운 나무로 알려져 있다.

함양 함화루 (咸陽咸化樓)

원래 이 누각은 함양읍성(咸陽邑城)의 남문(南門)이었다. 일제 시대에 도시계획이라는 명목총독부에서 강제로 철거하려고 하자 1932년에 함양고적보존회의 대표 노덕영(盧德泳) 선생이 사채를 들여 현재의 위치로 옮겼다. 본래의 명칭은 남문에서 지리산이 보이기 때문에 망악루(望嶽樓) 라 하였는데, 옮기면서 이름도 함화루로 고쳤다고 한다 원래 성의 문루(門樓)였던것을 전혀 다른장소로 이전하였기 때문에, 본래의 모습을 찾기가 어렵다. 다만 누각의 아랫부분이 윗부분보다 높아 문루였음을 짐작할 뿐이다

참 시원해요 

역사인물공원입니다

사계절 색다를 모습으로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숲속 문화재와 역사적공원등의 볼거리도 다양하다.

연꽃과 코스모스가 손님 맞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2021년 함양산삼항노엑스포의 주무대로서 산삼주제관, 유통센터, 약용식물관, 힐링체험관등 엑스포 연계시설을 상림 숲과 함께 둘러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