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경상도 여행

산청 동의보감촌, 무릉교

♥사랑 2023. 7. 1. 00:10

산청 동의보감촌, 무릉교 

전통한방휴양관광지, 동의본가, 한방자연휴양림 등으로 조성되어 있으며 백두대간의 신비한 기운을 담아 내뿜고 있는 천혜의 자연휴식공간이자 국제행사인 '2013 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 개최지로 다양한 웰니스 체험이 가능하며 대한민국 힐링여행 1번지로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한방 기()체험장

이곳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기()를 받을 수 있는 명소로 알려진 곳이다. 우리땅, 우리민족의 정기가 백두대간을 타고 함차게 내려와 남해바다를 바라보며 멈추었다가 휘몰아쳐 지리산 끝 왕산자락에 그 기운을 고스란히 품어 놓았다고 한다.

한의학적으로도 가장 근본적인 요소로 취급되는 기()를 활용하여 이 곳을 찾는 관광객들이 몸과 마음의 치유와 소망성취를 위한 밝은 기운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동의전, 석경, 귀감석, 복석정, 기타 상징물 등 다양한 시설에서 좋은 기()체험을 할 수 있다.

무릉교

무릉교는 일반적인 난간 형태와는 다르게 육각형의 구조물 70개를 터널처럼 연결 하였다는 점이 특이한데, 이는 기체험장의 '귀감석'을 상징한다. 육각형은 왕산의 기운과 필봉산의 기운이 흘러내리는 두 지점을 연결하기에 귀감석의 기운이 이 다리를 통해 순환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무릉교 문은 전통한옥 구조(주초석, 기둥, 창방, 공포, 도리)의 상징성을 모티브로 한방의 기본원리인 오행 (, , , , )과 오방(, , , , )색을 배열 하여 전통단청으로 단장하였다고합니다.

전통한의학 테마파크를 품고 있는 왕산과 필봉은  산청군 금서면 특리와 향양리 일대에 걸쳐있는 산으로서 천왕봉의 한 맥이 북서쪽으로 뻗어 왕산(925.6m)과 함께 필봉(858.2m)으로 이어졌다.

삼국통일의 주역 김유신이 활쏘기를 했다는 사대가 있고, 수로왕도 만년에 이곳에 와서 휴양을 했다는 기록이 가락국 양왕 신도비에새겨져 있다선비의 고장 산청을 상징하는 왕산과 필봉의 정기가 한곳에 모여있는

아름답고 유서 깊은 명산이다

무릉교 제원

교량형식: 헥사고날 무주탑 출렁다리 통행하중 : 110ton 연 장 : 211m 보행 폭 : 1.8m

설계풍속 : 38m/s (한계풍속 46m/s)  통행제한풍속 : 14m/s

수용인원 : 1,570 명 성인 70kg 기준) 내진설계 : 내진 1등급 재연주기 1000)

조선의 의성 허준

동의보감은 다음과 같은 유명한 문장으로 시작된다사람 머리가 둥근 것은 하늘의 둥긂을, 사람 발이 평편한 것은 땅의 평편함을 본받는다하늘에 사계절이 있듯이 사람에게는 사지가 있다. 하늘에 오행이 있으니

사람에게 오장이 있으며, 하늘에 여섯 방위가 있으므로 사람에게는 육부가 있다.

하늘에 여덟 방위에서 부는 바람이 있으니, 여덟 군데 마디짐이 있고하늘에 아홉 개의 별이 있어 사람에게 아홉 구멍이 있다. 열두 경맥은 하늘의 12시를 본받고, 사람의 스물 네 혈 자리는 24절기를 본받는다.

또한, 하늘에 365도가 있기 때문에 사람에게도 365 관절이 있다하늘에 해와 달이 있듯이 사람에게 눈, 귀가 있다낮과 밤이 있어 잠들고 깨어남이 있고하늘에 천둥과 번개가 있듯이 기쁨과 노함이 있다.

하늘에 비 이슬이 있듯이 사람에게 눈물, 콧물이 있고 하늘에 음양이 있듯이 사람에게 추위와 신열이 있다.

땅에 샘물이 있듯이 사람에게 혈맥이 있으며땅에 초목이 자라듯 사람은 털과 머리카락을 갖는다땅에 금석이 있듯 사람은 치아를 갖는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여행 이야기 > 경상도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미성, 거제여행  (95) 2023.10.06
남계서원, 조선의 사립 교육기관  (52) 2023.07.06
함양 상림, 천년의 숲  (52) 2023.06.16
함양 농월정 국민관광지  (49) 2023.06.11
하동 여행, 하동 송림  (53) 2023.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