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6년 겨자씨

[겨자씨] 십자가 시선 집중

♥사랑 2026. 1. 28. 00:30

[겨자씨] 십자가 시선 집중

 


최근 십자가 영성을 주제로 묵상집을 냈다. 십자가 신학을 연구하기 시작한 지 15년 만이다. 나는 신앙의 근본인 그리스도의 십자가에 담긴 메시지를 알기 위해 수십 권의 책을 읽었다. 그러나 공부하며 깨달았다. 십자가를 안다는 것은 십자가를 지고 살아가는 것임을. 진짜 공부는 십자가의 메시지를 내 삶에 담아내는 실천임을. 우리 집에는 곳곳에 십자가가 있다. 내 책상 위에는 만질 수 있는 나무 십자가가 놓여 있고, 맞은편 벽 눈높이에는 십자가가 걸려 있다. 나는 수시로 십자가를 만지거나 바라보며 내 시선을 십자가에 집중하며 묵상한다. 삶이 흔들리거나 실패하거나 아프면 십자가에 달리신 예수님을 마음으로 바라보며 한 말씀 달라고 기도한다. 그러나 내 눈과 마음의 시선이 십자가에 집중되지 않을 때는 실수하고 후회하는 일이 많다.

내 시선이 머무는 십자가는 내 성품을 빚고, 언어를 순화시키고, 글을 다듬었다. 십자가는 점점 더 깊이 내 의식과 무의식을 지배했다. 부끄럽지만 우리의 시선이 십자가 예수님께 집중될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알리고 싶어 책을 썼다. 몇 년 더 지난 뒤 나는 지금보다 얼마나 달라져 있을까.

이효재 목사(일터신학연구소장)

국민일보(www.kmib.co.kr), 겨자씨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17693912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