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6년 겨자씨

[겨자씨] 포기하지 않는 용기

♥사랑 2026. 2. 5. 00:30

[겨자씨] 포기하지 않는 용기

 


영화 ‘안시성’은 당나라 태종 이세민과 고구려 안시성 성주 양만춘의 88일간의 치열한 대결을 그립니다. 20만 대군에 맞서 5000명의 병력으로 성을 지켜낸 이야기는 무모함이 아니라 포기하지 않는 용기의 상징입니다. 항복을 권하는 이들에게 “넌 이길 수 있을 때만 싸우느냐?”며 반문합니다. 그리고 적에게는 “우리는 물러서는 법을, 무릎 꿇는 법을 배우지 못했다”고 외칩니다.

독일의 신학자 폴 틸리히는 ‘존재의 용기’에서 “믿음이란 하나님의 자녀로 존재하기를 위협하는 모든 두려움과 유혹을 넘어서는 용기”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신앙을 단순히 교리를 믿는 행위가 아니라 존재 그 자체로 하나님께 속해 있음을 믿는 용기로 보았습니다.

우리의 믿음도 마찬가지입니다. 삶의 전선에서 흔들릴 때 하나님이 허락하신 존재의 용기로 일어서야 합니다. 예수님께서는 “두려워하지 말라 너희는 많은 참새보다 귀하니라”(마 10:29~31)고 말씀하셨습니다.

오늘도 우리를 아시는 주님이 함께하시니 담대히 걸어가시기를 기도합니다. 포기하지 않는 용기, 그것이 믿음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서호석 목사(광현교회)

 국민일보(www.kmib.co.kr), 겨자씨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www.kmib.co.kr/article/view.asp?arcid=17700946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