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옥정호 작약꽃밭, 임실여행

♥사랑 2024. 5. 17. 00:30

옥정호 작약꽃밭, 임실여행

전북특별자치도 임실에 위치한 옥정호는 1928년 섬진강을 농업용수로 사용하기 위해 임실군 강진면 옥정리와 정읍시 산내면 종성리 사이의 댐으로 막아 생긴 거대한 인공 호수이며 1965년 우리나라 최초의 다목적댐인 섬진강댐이 완공되면서 그 구역이 더 넓어졌다.

옥정호의 명칭은 섬진강댐의 위쪽에 강진면 옥정리란 마을의 지명에서 따온 이름으로 실제 마을 안에 옥정이란 샘이 있으며, 지금은 도로 확포장공사로 인하여 메워져 그 흔적을 찾아볼 수 없다고 합니다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임실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5월에 만개하는 작약꽃밭이 유명하다. 전국에서 호수를 배경으로 작약꽃을 감상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장소이다옥정호에는 2개의 작약꽃 단지가 있다. 진입로와 가까운 첫 번째 작약꽃밭은 쉼터가 있어 정자에 앉아 작약을 감상할 수 있다.

 

호수와 더 가까운 두 번째 작약꽃밭은 넓은 꽃밭 사이로 가로지르는 길이 있고 꽃 사이에 사람이 들어갈 수 있는 고랑이 있어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작약의 꽃말은 수줍음, 새로운 만남으로 매년 4월 초중순부터 꽃이 피어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옥정호는 농업용수가 전체의 80%를 차지하며, 이 물로 계화도와 호남 평야를 살찌우는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으며, 유역면적 763km, 저수면적은 26.3로 총저수량은 46천만톤에 달하고 있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