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은혜의 말씀

교회는 어떤 권세를 가지고 있을까요?

♥사랑 2022. 11. 26. 00:11

 

교회는 어떤 권세를 가지고 있을까요?

  찬송 : 208장(구 246장) 내 주의 나라와

   말씀 : 마태복음 16장 18절
   찬송:210장(구 245장) 시온성과 같은 교회


   마 16:18. 또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바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하나님께서는 교회를 친히 세우셨을 뿐만 아니라 교회에 필요한 권세를 주셨습니다. 성경은 매고 푸는 권세가 교회에 주어졌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로부터 권세를 부여받은 교회는 그 권세를 통해 교회를 바르게 하며, 세상 속에서 예수그리스도의 생명의 빛을 드러내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I. 하나님은 교회에 영적이며 사역적 권세를 주셨습니다.
   영적인 권세라는 것은 성령님께로부터 그 권세가 주이졌기 때문에 영적입니다. 이는 오직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행사됩니다. 그래서 교회의 권세는 세상과 다르게 힘에 의지하지 않습니다. 사역적 권세라 는 것은 섬기며 일하는 권세를 뜻합니다. 세상의 권제는 주장하며 군 림하지만, 교회의 권세는 본을 보이는 권세입니다(벧전 5:3), 교회는 이 권세를 통하여 말씁을 선포하고 성례를 올바로 시행하며, 권징을 행합니다.


2· 하나님은 교회에 교훈하며, 치리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교회 는 히나님의말씀을부여 받아 그것을 지키며, 전수해야히는 사명을 받았습니다. 이를 통해 교회의 신앙을 지키며, 죄인들을 회심시켜 성도들을 교육해야 합니나, 또한 하나님은 교회를 바르게 지키기 위해 규례를 마련해 주셨고, 이를 토대로 교회는 치리 하는 권세를 부여받았습니다. 치리권을 가지고 교회는 거룩함을 지켜가며,바른 질서를 세워갑니다.


3, 하나님은 교회에 봉사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교회는말씀을 전하고 나스릴 뿐 아니라 어려운 사람들을 섬기며 도와야 하는 권세가 있습니다. 초대교회를 보면 그들은 질병을 고쳐줄뿐 아니라 가난한 자들을 구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구제와 봉사는 바로 교회의 의무입니다.

 

 맺는 말
    예수님은 이 땅에 왕으로 오셨지만, 도리어 낮아져 섬기셨습니다. 예수님은 최고의 권세를 가지셨지 만, 겸손히 낮은 자리에 머무르셨습니다 .주님의 모습을 본받아 그 몸 된 교회도 하나님께로부터 받은   귄세로써 더욱 섬기는 일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세상이 우리의 모습을 통해 빛 되신 주님을 발견하게 되기를 간절히 소원합니다.

 

전주동부교회 홈페이지 www.cjdb.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