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전주한옥마을, 경기전, 전동성당, 가을풍경

♥사랑 2022. 11. 27. 01:00

전주한옥마을

국제슬로시티연맹으로부터 도시형 국제슬로시티로 선정되었고, 또한 2016년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1년 안에 가봐야 할 아시아 10대 명소에 3위로 선정되기도 하는 등, 전주 한옥마을은 국제적인 문화관광의 명소가 되었다고 합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교동과 풍남동 일대 700여채의 한옥이 대규모로 운집해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한옥촌이며, 조선시대부터 근현대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화적 자원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조선왕조 500년과 왕조를 꽃피운 역사의 산실인 고장 전주는 다양한 문화향유를 즐길 수 있는 도시로 각광받고 있다.

전주한옥마을은 조선시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으로 한옥마을 안에는 경기전, 전주향교, 오목대, 전동성당 등 문화가 고스란히 살아있는 다양한 현장을 직접 볼수 있어 글로벌 관광도시로 성장하고 있다.

경기전은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초상화를 봉안한 곳이다. 경기전의 태조어진은 현존하는 유일한 조선건국자의 초상이며, 경기전 또한 유일하게 남아 있는 지방의 진전이다. 어진(御眞)은 왕의 초상, 진전(眞殿)은 어진을 봉안한 궁전을 일컫는다.

조선왕조실록과 전주사고

유일하게 보존된 전주사고본 실록 조선왕조실록은 태조대부터 철종대까지 총 25대 방대한 역사서입니다.

실록은 세계사적으로도 그 유례가 드물어 1997년 세계기록문화유산에 등재되었습니다전주사고본 조선왕조실록은 임진왜란 후 강화도 정족산사고에 보관되었다가 현재는 서울대 규장각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전동성당

이곳은 복자 윤지충 바오로와 복자 권상연 야고보가 1791128일에 참수되어 순교한 곳으로 한국 최초의 천주교 첫순교터입니다.

전동성당의 성전은 비잔틴 풍의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졌으며, 호남 지방에 최초로 건립된 서양식 건물로서 그 종교적 가치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적 차원에서도 매우 귀중한 유산으로 인정받고 있습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