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여행 이야기/전라도 여행

내장산 , 가을 단풍 명소, 내장산 국립공원

♥사랑 2022. 11. 12. 01:00

내장산 국립공원, 한국관광100

호남 5대 명산에 드는 정읍의 대표적인 산으로 '호남의 금강산'이라 불리며, 특히 가을 단풍이 유명하다. 추사( 秋史) 김정희가 수도하였다는 벽련암, 정자에 날개가 돋아 승천하였다는 전설의 우화정, 임진왜란 때 조선왕조실록과 경기전의 태조 영정을 이안시켜 보관한 용굴, 은적암등이 있습니다.

19718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총 면적은 80.708로 전북정읍시와 순창군, 전남장성군에 걸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많은 굴곡의 계곡이 양의 창자와 비슷하여 아무리 많은인파가 물려와도 계곡 속에 들어 가면 보이지 않아 마치 양의 내장 속에 숨어 들어간 것 같아 내장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자연 사랑의 길

내장산 산행의 시작이 이루어지는 곳으로 가을철 아기자기한 단풍나무 터널이 탐방객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합니다

매표소에서 우화정까지 단풍터널 (2.5km)에 이르는 구간으로서 우거진 수풀길에서 산림욕이 가능하며 금산계곡을 타고 내장천으로 이어지는 시원한 계곡물이 한폭의 그림과같습니다

우화정

우화정은 내장산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명소로써 맑은 연못 가운데 솟아있는 우화정은 가을철 붉게 물든 단풍와 어울려져 마치 한폭의 그림을 연상케하여, 매년 수많은 관람객이 아름다운 경관을 카메라에 담기 위해 방문한다. 지금의 우화정은 1965년에 지어진 기존의 우화정이 낡아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는 지적이 제기되어 2016년 전통한옥방식으로 다시 지은것입니다

특히 몸이 불편한 탐방객도 휠체어 등을 이용하여 자연체험 및 관찰이 가능하도록 노면정비와 유도 표시판을 설치하여 장애우 대상으로자연 해설프로그램도 운영하고있다고 합니다

연자 전망대에서 바라본 내장산

월영봉(427m) : 옛 조상들이 추령에서 떠오르는 달을 맞이했던 봉우리이다.

불출봉(622m) : 불출봉에 구름이 끼면 가뭄이 계속된다는 전설이 전해진다.

서래봉(624m)) : 농기구인 써레를 닮았다하여 써래봉" 으로 불리다 후에 서래봉으로 바꿔 불려지게 됐다.

망해봉(679m) : 날씨가 맑은 날에는 서해를 볼 수 있다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연지봉(670m) : 한자로 연꽃 연(), 못 지() 를 쓰는데 이곳에서 발원한 물이 동진강의 근원이 된다.

단풍나무

나무잎의 색깔이 변해가는 것에 유래되었으며. 속명은 라틴어로 재질이 강하다는 뜻을 말한다고 합니다. 꽃말은 은둔,무언, 사랑을 말한다.

많은 굴곡의 계곡이 양의 창자와 비슷하여 아무리 많은 인파가 물려와도 계곡 속에 들어 가면 보이지 않아 마치 양의 내장 속에 숨어 들어간 것 같아 내장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정읍 내장산은 해발 763m의 신선봉을 주봉으로 9개의 봉우리가 말굽처럼 둘러선 모양이 신비감을 자아내고,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워 옛날부터 조선 8경의 하나로 꼽혔다고합니다.  금선폭포, 도덕폭포등을 품은 금선계곡과 백암계곡이 유명합니다

서래봉(624m)) : 농기구인 써레를 닮았다하여 써래봉" 으로 불리다 후에 서래봉으로 바꿔 불려지게 됐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하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