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3년 겨자씨

[겨자씨] 복음의 정체성을 갖자

♥사랑 2023. 4. 24. 03:55

[겨자씨] 복음의 정체성을 갖자


팀 켈러 목사는 “복음은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큰 죄인인 것을 깨닫게 해주고, 또한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사랑받는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을 알게 해준다”고 말했습니다.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과의 비교와 타인의 평가, 또는 자신이 자신에 대해 내리는 평가 등으로 정체성을 형성합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연결되지 않는 정체성은 모두 공허합니다. 사도 바울은 자신을 ‘죄인 중의 괴수’(딤전 1:15)라고 고백하지만 자신을 못난 사람이라고 괴로워하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의 사랑받는 자녀이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정체성을 자신 안에 둘 때 우리는 실패에 무너지게 되고 성공에 교만하게 됩니다.

복음의 정체성은 겸손함과 용기를 동시에 가지게 합니다. 내가 죄인이기에 우리는 겸손할 수밖에 없고, 하나님의 사랑받는 자녀이기에 용기를 가지고 담대히 살아갈 수 있습니다. 열등감과 우월감의 굴레에서 벗어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바로 복음을 통해 정체성을 세우는 것입니다. 나는 할 수 없지만 그리스도와 함께라면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약하지만 강하고, 아무것도 없는 자 같지만 모든 것을 가진 자입니다. 이것이 복음이 주는 놀라운 정체성입니다.

고상섭 목사(그사랑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97579&code=23111512&c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