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한국관광100선 21~22

강릉 커피거리, 한국관광 100선

♥사랑 2021. 9. 22. 01:00

강릉 커피거리, 한국관광 100선 

해안을 떠라 늘어선 카페가 이국적인 풍경을 연출하는 안목해변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안목해변과 커피의 인연은 1980년대에 커피 자판기가 생긴후, 동전 몇개로 바다를 배경으로 마실 수 있는 커피의 낭만으로 부터 시작 되었다고 합니다. 그 이후 카페가 하나둘 생기기 시작하여 어느새 바리스타들과 커피 애호가들의 성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강원도 강릉시 견소동 안목마을에 위치한 강릉항의 예전 이름은 안목항이었다. 안목은 원래 마을 앞의 길목이란 뜻의 앞목이었으나 발음이 점차순화어 안목으로 바뀌었다. 그후 20085월 강릉지역 대표적 어항으로 위상을 고려하여 강릉항으로 이름이 변경되었다. 또한 이곳은 조선 후기까지 바다로 물살이 빠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하여 견조도(堅造島)라 불리는 섬이었으나 현재는 육지와 연결된 육계도가 되었다.

안목해변 사랑의 자물쇠

바다의 거샌 비와 폭풍에도변치않을 사랑과 우정을 아름다운 안목해변에  꼬옥 붙들어 매두고 가세요

강릉은 천오백여년 전 신라 화랑들이 차를 달여 마신 유일한 차 유적지 한송정이 있는 곳으로, 예로부터 차를 즐겨마시는 고장이었어요.

아마 월척을 하였나 보네요 닐감는  속도가 아주 빠르네요

 

이는 일찍부터 커피 문화가 발달할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볼수 있는데요 강릉 커피 거리로 불리고 있는 안목해변은 80년대엔 조용한 어촌 마을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언제부터인지, 커피 자판기 대여섯 대가 생겨나면서 자연스럽게 커피 거리가 조성되었습니다.

강릉인들에게 그토록 특별했던 장소가 이젠 본인들만의 개성을 가진 카페들이 하나둘 늘어나며 어느덧 커피명소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커피의 메카 이곳 '강릉 커피거리' 에서만 만날 수 있는 감각적 블랜딩의 프리미엄 커피빈, 강릉 커피 원두가 있습니다.

낭만이있는 멋진바다와 강릉의 추억을 즐기세요.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행복하세요

사랑합니다

♡ 예수님은 당신을 사랑하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