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2년 겨자씨

[겨자씨] 가족에 대한 고민

♥사랑 2022. 5. 6. 01:00

[겨자씨] 가족에 대한 고민


요즘 전통적 가족 개념에 익숙한 교회에 큰 고민이 생겼습니다. 그동안 우리 사회 가족 개념에 대한 이해의 폭은 크지 않았지만 최근 들어 사회 문화적인 상황이 급변하면서 전통적 가족 개념을 넘어서는 다양한 가족 형태가 출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핵가족 확대가족 노인가족 재혼가족 동거가족 한부모가족 무자녀가족 집합가족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가족 등 다양합니다. 전통적 가족 개념으로 대한민국 사회를 담아내는 게 불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2000년대 중반부터 미국사회사업협회(NASW)에서는 가족 개념을 ‘자신들 스스로 가족으로 생각하면서 전형적인 가족 임무를 수행하는 2인 이상의 사람들’이라고 정의하는 실정입니다. 가족은 사회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기도 하지만 교회를 구성하는 매우 중요한 단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가족 개념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교회의 가족에 대한 고민은 진지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지금 한국교회는 가족 이해에 대한 신앙적이고도 신학적인 검토를 해야 하는 중대한 과제 앞에 놓여 있습니다.

조주희 목사(성암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43879&code=23111512&c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