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3년 겨자씨

[겨자씨] 영웅만큼 소중한 사람

♥사랑 2023. 10. 14. 00:10

[겨자씨] 영웅만큼 소중한 사람


지난 주일 우리 교회 식구들에게 기쁜 일이 있었습니다. 96세 되신 권사님이 계시는데 그동안 편찮으셔서 교회에 출석하지 못하셨습니다. 모두 걱정하고 있었는데 지난 주일 교회에 오신 겁니다. 그동안 교인들은 매주 근황을 물으며 함께 걱정했습니다. 이 권사님은 예배나 각종 행사에 빠지신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권사님은 언제나 늘 그 자리에서 맡겨진 일을 소리 없이 하셨던 분입니다. 그러니 그분이 계시지 않던 기간이 교우들에게는 낯설었습니다.

생각해 보면 교회엔 많은 분이 모이기 때문에 교인 한 명의 비중이 크기 어렵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권사님의 존재감은 이런 상식을 넘어선 셈입니다. 저는 그 권사님과 인사를 나누며 우리 존재가 다 그랬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빠지면 두고두고 생각나고 그리워할 만한 사람이면 그 사람은 분명 행복한 존재입니다. 그분의 존재감은 자리를 지켜주는 데부터 시작됐습니다. 그런 사람이 그리운 시대입니다. 영웅에 대한 환호는 대단하지만, 소리 없이 자리를 지켜주는 존재를 귀하게 여기는 시대는 아닌 듯합니다. 자리를 지키며 그 자리에서 자기 몫을 성실히 감당하는 사람으로 살아갑시다.

조주희 목사(성암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324706&code=23111512&c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