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2024/03/14 3

구례 산동마을 산수유

제 25회 산수유 꽃 축제, 구례 산동마을 산수유 산수유의 꽃말인 "영원불멸의 사랑"을 테마로 조성된 공원으로 매월 3월 중순 산수유 꽃이 활짝 피는 곳이다. 산수유 꽃과 사랑을 형상화한 조형물과 포토존 등이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산책하기 좋으며 산수유꽃을 한 눈에 볼수 잇는 전망대가 있으며 산수유 문화관에서는 구례 산수유의 효능과 우수성, 제품들이 체계적으로 전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산수유란? 층층나무과 산수유나무의 열매. 타원형의 핵과로서 처음에는 녹색이었다가 8~10월에 붉게 익는다 열매는 긴 타원형으로 약간의 단맛과 함께 떨고 강한 신맛이 나는데 10월 중순 이후에 수확하여 육질과 씨앗을 분리하고 육질은 술과 차 및 한약의 재료로 사용한다. 산수유 미르공원 조성중 입니다 봄의 전령사 산에서 가..

[겨자씨] 나는 아니지요

[겨자씨] 나는 아니지요 “나는 아닙니다.” “전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어디서 많이 듣던 소리지요. 모든 일을 자기들이 다 한다고 나대던 자들이 정작 책임질 일에는 입을 맞춘 듯 모르쇠입니다. 그런데 아무것도 안 한 게 자랑은 아니지요. 기억하지 못하는 건 창피한 일 아닐까요. 나는 모른다며 애먼 꼬리만 자르는 건 참 무능하고 비열한 책임회피입니다. 사람은 모름지기 부끄러워할 줄은 알아야 하지요. “선생님, 나는 아니지요.”(마 26:25, 새번역) 가룟 유다가 한 말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과 유월절 음식을 나누시면서 제자 한 사람이 자신을 넘겨 줄 것이라고 말씀하셨지요. 불안한 제자들이 술렁이자 함께 대접에 손을 담근 사람이 넘겨줄 것이라고 거듭 말씀하셨습니다. 누구일까요. 누가 스승을 팔아넘긴다..

시편 74편

시편 74편[아삽의 마스길] 1. 하나님이여 주께서 어찌하여 우리를 영원히 버리시나이까 어찌하여 주께서 기르시는 양을 향하여 진노의 연기를 뿜으시나이까 2. 옛적부터 얻으시고 속량하사 주의 기업의 지파로 삼으신 주의 회중을 기억하시며 주께서 계시던 시온 산도 생각 하소서 3. 영구히 파멸된 곳을 향하여 주의 발을 옮겨 놓으소서 원수가 성소에서 모든 악을 행하였나이다 4. 주의 대적이 주의 회중 가운데에서 떠들며 자기들의 깃발을 세워 표적으로 삼았으니 5. 그들은 마치 도끼를 들어 삼림을 베는 사람 같으니이다 6. 이제 그들이 도끼와 철퇴로 성소의 모든 조각품을 쳐서 부수고 7. 주의 성소를 불사르며 주의 이름이 계신 곳을 더렵혀 땅에 엎었나이다 8. 그들이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우리가 그들을 진멸하자 하고..

성경 시편 2024.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