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2년 겨자씨

[겨자씨] 4가지 마음

♥사랑 2022. 3. 28. 01:00

[겨자씨] 4가지 마음


잠언에서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마음을 지키라는 것입니다. 4가지 마음을 소개합니다. 먼저 초심입니다. 초심은 끝까지 완주하게 하는 힘입니다. 마지막까지 가게 할 힘이 초심입니다. 변질과 타협하지 않는 마음입니다. 초보자에게는 물론이지만 익숙한 경지에 오른 사람에게 더 중요합니다. 두 번째는 진심입니다. 사람들은 눈치가 빠릅니다. 아무리 그럴싸하게 포장해도 진심인지 아닌지 시간이 조금 지나면 압니다. 그래서 진심으로 말하면 볼륨을 안 높여도 알아듣습니다. 내 마음이 받아들여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진심이 절대적입니다.

세 번째는 중심입니다. 중심만 있으면 극단적인 상황에도 흔들리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하나님이 보시는 것은 중심입니다. 작가는 전쟁통에도 글을 쓴다는 말이 있습니다. 코로나로 어수선하지만 중심 있는 사람은 이런 상황에서도 자신의 사명을 묵묵히 감당합니다. 마지막은 합심입니다. 개인의 탁월한 은사보다 더 강력한 것이 공동체의 합심입니다. 그래서 교회의 합심기도는 위력적입니다. 혼자서만 오랜 기도하는 성도보다 잠깐이라도 함께 모여 기도하는 성도가 소중합니다. 큰일은 합심기도가 기본입니다. 4가지 마음을 잘 지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기를 축복합니다.

문혁 목사(좋은나무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37244&code=23111512&cp=z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