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3년 겨자씨

[겨자씨] 고난의 신비

♥사랑 2023. 3. 3. 01:00

[겨자씨] 고난의 신비


동물원에서 사슴이 새끼를 낳는데 어미가 너무 쇠약해서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의논 끝에 진통제로 무통분만을 해서 새끼를 쉽게 낳았습니다. 그런데 이 어미가 제 새끼를 본체만체하며 도무지 돌보지 않네요. 산고의 진통을 모르는 어미는 애틋한 새끼도 몰라보았습니다. 하긴 본디 어미의 사랑은 애간장이 끊어지는 사랑이라 하지요.

사순절입니다.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의 길을 따라가는 절기지요. 그런데 그 ‘고난’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고난은 생명의 원리입니다. 모든 생명은 아픔으로 시작합니다. 우리는 모두 어머니의 ‘해산의 진통’으로 태어났습니다. 새봄의 여린 새순은 단단한 껍질을 깨뜨리는 진통으로 돋아납니다. 앙증맞은 꽃봉오리들은 혹독한 꽃샘바람에 치를 떨어야 아름답고 향기롭게 피어납니다. 고난은 또한 구원의 원리입니다. 우리는 모두 예수님의 십자가 고난으로 구원받았습니다. 예수님은 고난의 깊은 뜻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밀알 하나가 땅에 떨어져서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열매를 많이 맺는다.”(요 12:24, 새번역) 새봄입니다. 온 땅이 고난의 신비로 가득합니다.

서재경 목사(수원 한민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s://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89258&code=23111512&cp=d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