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하나님께 영광을 ! 모든 것이 하나님의 뜻안에서 이루러진것을 감사합니다

국민일보 겨자씨/2021년 겨자씨

[겨자씨] 옛날 사람

♥사랑 2021. 12. 23. 01:00

[겨자씨] 옛날 사람


교역자 전체 회의를 할 때 재미난 차이를 느꼈습니다. 그것은 세대에 따라 회의에 임하는 자세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구세대에 속하는 분들은 성경책을 지참하고 종이 노트를 지참합니다. 젊은 교역자들은 노트북이나 패드를 펼치면 준비 완료입니다.

스스로 아직 젊다고 생각하다가 옛날 사람이 되었음을 인정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아직 종이 성경을 읽어야 은혜가 되고, 손으로 써야 저장이 되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젊은 세대는 디지털로 읽고 그 자리에 직접 느낌을 저장하며 수시로 불러내 가공합니다. 과연 디지털 원주민 답습니다.

장년 세대는 아날로그 세대에서 조금 더 나아갔지만, 여전히 디지털 이민자에 그칩니다. 그래서 시대에 적응하기 힘듭니다. 그럼에도 중요한 것은 그 자리에 있는 모두는 한 분 하나님을 만났고, 그분의 소원을 이루려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다는 사실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머리가 되셔서 모두를 통치하고 하나 되게 하신다는 것입니다. 신세대, 구세대 모두를 한마음 되게 하는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믿습니다.

이성준 목사(인천수정성결교회)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4223566&code=23111512&cp=du